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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신진디자이너 상품개발(한복일상복) 공모
작성자하현미 조회수2308
공모기간2024-04-12 ~ 2024-05-31 진행현황 접수마감









<2024 신진 디자이너 상품개발(한복일상복)> 참가자 모집 공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신진 디자이너 상품개발(한복일상복)> 사업의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본 공모는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여 한복일상복 개발 및 온라인 유통 지원을 통해 한복의 일상화를 목표로 합니다. 한복 디자인에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어 줄 창의적이고 열정 넘치는 신진 디자이너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공모개요

공 모 명: 2024 신진 디자이너 상품개발(한복일상복) 공모

ㅇ 사업목적: 진 디자이너 발굴 및 한복일상복 개발을 통한 한복의 새로운 디자인 시도 및 가치 창출

ㅇ 공고기간: 2024412() ~ 531()

ㅇ 접수기간: 2024527() ~ 531() 16시까지

ㅇ 참가자격: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부터 만 39세 이하로 한복 또는 패션분야 경력 3년 이상인 자

개인으로만 참여 가능합니다(팀 참여 불가)

경력증명서(학력 미포함), 사업자등록증 필수 제출 (접수마감일 기준 사업자등록증 발급 인정)

ㅇ 선정인원: 5

ㅇ 주최/주관: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공모내용

ㅇ 공모분야: 한복일상복(성인복) 5종 개발

ㅇ 지원내용

- 한복일상복 샘플제작비(1인당 6,000,000)

- 전문가 멘토링 및 기술 자문(3회 이상)

- 최종샘플 적격심사를 통해 도록, 패션필름, 온라인 유통용 웹페이지 제작 및 펀딩 수수료 지원

공모 일정


구분

내용

일정

비고

공고 및 접수

공고

412()~531()

 

접수

527()~531() 16

*이메일 접수

*제출기한 엄수

1차 심사

서류심사

63

3배수 선정(15)

2차 심사

발표심사

64

최종 선정 5

OT

선정자 대상 OT

71

 

멘토링

디자인, 기술 자문

71~92

 

유통지원

적격심사

발표심사

93

 

콘텐츠 제작

상품 촬영 및 콘텐츠 제작

94~103

 

후속지원

유통지원

114~ 12

 

상기 일정은 공모전 주관 및 대내외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 가능


 

 

신청 및 접수 방법

ㅇ 공고 기간: 2024412() ~ 531()

ㅇ 접수 기간: 2024527() ~ 531() 16시까지

(제출시간 이후 도착한 서류는 접수받지 않습니다)

ㅇ 접수 방법: 이메일 접수 방문 접수 및 우편 접수 불가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누리집(https://www.kcdf.or.kr)에서 서류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 이메일 접수처: hanbokcontest@kcdf.kr

이메일 접수 후 참가자 본인이 유선을 통해 접수완료 재확인 필수

접수 시 상품개발 계획서 A4 사이즈 엄수(210mm x 297mm)

작성물 스캔본 혹은 디지털파일로 제출(파일 형식 : PDF)

ㅇ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1(A4)

- 상품개발 계획서 1(A4)

양식 및 크기 변경, 장수 추가 불가

- 서약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1(A4)

참가신청서, 서약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에 친필서명 필수

지정양식 이외의 양식으로 작성되거나 신청서류가 미비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

 

 

 

 

심사 관련

ㅇ 심사 절차

- 1차 서류심사 : 제출서류(상품개발 계획서) 심사

- 2차 발표심사 : 1차 심사를 통과한 자에 한하여 한복일상복 개발에 대한 발표심사

ㅇ 심사 기준 심사위원별 점수 합산 후 고득점순 선정


구분

평가항목

평가요소

배점

1

심사

(15인 선정)

창의성

한복일상복 디자인이 참신하며 독창적인가?

25

상품성

제작 예정 시제품의 상품성 및 대중적 수요 가능성이 있는가?

25

지속성

판매 대상을 고려한 가격 제시, 유통 등의 방안이 있는가?

25

가능성

제작 예정 시제품의 제작 공정에 대한 이해도 및 완성가능성(상품화)이 있는가?

25

소 계

100

2

심사

(5

선정)

주제부합성

제작 예정 시제품이 제시된 주제(한복일상복)에 부합하는가?

25

상품범용성

제작 예정 시제품이 일상에서 범용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가?

25

대상적합성

펀딩 사용자에 대한 대상, 판매 시기에 부합하는 적합성이 있는가?

25

경영지속성

판매 대상을 고려한 가격 제시, 유통 등의 방안이 있는가?

25

소 계

100


 

기타 참고 및 유의사항

ㅇ 접수 유의사항

- 접수기간 내 1인당 접수가능 횟수는 1회로 제한하며, 2회 이상 접수 시 최초 접수 서류로 심사를 진행

- 지정양식 이외의 양식을 사용하면 실격으로 간주

- 신청 제출서류 누락 시 평가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제출서류에 기재된 내용과 사실이 다를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 기 제출된 신청서는 신청자의 요청에 따라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음

- 출품작이 심사기준에 부합하지 않거나, 그 수준이 현격하게 낮을 경우 선정 건수가 축소되거나 선정 내역이 조정될 수 있음

ㅇ 저작권 관련사항

- 응모자는 응모작이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등을 침해하지 않아야 함

- 1차 심사의 상품개발 계획서 및 2차 심사의 발표자료는 이번 공모전을 위한 응모자의 순수창작물이어야 하며, 타 작품의 모방으로 인정되거나 유사공모전에 출품 또는 선정된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선정 후 사실이 밝혀질 경우 선정을 취소하고 선정내역을 환수함

- 출품된 작품의 저작권은 응모자(창작자)에게 있음

- 주최/주관처는 선정작에 대한 저작재산권을 정당한 대가 지급을 전제로 우선적으로 양수할 수 있음. 이때, 양도 여부, 범위 및 그 대가에 대해서는 추후 선정 디자이너(저작자)와 별도 합의를 통해 정함

- 공모전에서 저작권 관련 분쟁이 발생한 경우, 응모자 및 주최/주관처는 한국저작권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음

- 응모작의 저작권과 관련된 문제 발생 시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선정작의 저작권에 관한 이의 사항이 있을 경우 담당부서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음

ㅇ 사업 참여 유의사항

- 주최/주관처는 선정작을 비영리·공익적 목적으로 발표일로부터 5년간 복제·전송·배포할 수 있음

- 주최/주관처는 선정작을 사전에 고지한 목적 범위 내에서 주최/주관처가 관리하는 누리집, SNS(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게재할 수 있음

- 샘플제작비는 원천세를 제외하고 지급함

- 선정된 참여 디자이너는 표준계약서를 활용하여 계약체결을 함

 

문의


담당부서

연락처

이메일

한복진흥센터

한복문화산업팀

02-398-1635

hanbokcontest@kcdf.kr


*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주말/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