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공모
「2023 한복문화주간」 한복판매 참가사 모집 공모 |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한복문화주간」에 함께할 참가사를 모집합니다.
한복문화주간은 한복문화를 일상문화로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전통, 한복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진행되는 사업입니다. 모든 국민이 일상에서 한복을 보다 가까이 즐길 수 있도록 「2023 한복문화주간」에 관심있는 많은 참가사들의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
□ 행사개요
ㅇ 행 사 명: 2023 한복문화주간
ㅇ 행사기간: 2023. 10. 16.(월) ~ 10. 22.(일) / 총 7일간
ㅇ 행사장소: 전국(2023 한복문화주간 거점 장소: 서울 종로구 일대)
ㅇ 행사내용: 패션쇼, 공연, 체험·교육 프로그램 등
ㅇ 추진목적: 한복 및 한복문화를 비롯해 향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함
□ 공모개요
ㅇ 공모명: 「2023 한복문화주간」 한복판매 참가사 모집 공모
ㅇ 접수기간: 2023년 8월 28일(월) ~ 9월 15일(금) 17:00까지
구분 |
모집구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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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복 판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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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일정 |
2023. 10. 16.(월) ~ 10. 22.(일) 10:00~17:00 총 7일간 ※ 7일간 필수 운영가능 해야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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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대상 |
한복문화주간 행사 기간 동안 15종 이상의 한복 품목을 보유하고 판매할 수 있는 한복분야 관련 업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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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규모 |
6개 업체 내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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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장소 |
서울공예박물관 바깥마당(야외공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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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사항 |
• 부스별 지원: - 부스테이너 형태 무료 지원 (참가사별 3m×3m 제공) - 기본 전기 3Kw 및 조명 제공 - 상호 간판(현수막) 제공 - 책상 1개, 의자 1개, 행거 2개씩 제공 - 행사 연계 참가사 홍보 |
• 부스 통합 지원: - 남/여 탈의실 부스 1개 공동 사용 |
※세부일정은 내부사정에 따라 다소 조정될 수 있음
ㅇ 신청방법: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지원신청
- 이메일 hanbokweek2023@naver.com 로 신청서(지정양식) 작성 후 제출
ㅇ 제출서류
- 참가사 신청서 및 서약서(지정양식)
- 참가사 증빙서류(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고유번호증 등)
□ 운영장소 안내
ㅇ 운영장소: 서울공예박물관 바깥 마당
□ 참가조건
ㅇ 참가조건: 참여기업은 한복문화주간 기간 동안 자발적으로 제품 판매활동 진행
ㅇ 참여 시 주요 업무
- (판매) 운영기간 제공되는 판매 매대에 판매할 제품 비치
- (운영) 현금 또는 카드 결제를 처리할 수 있는 단말기 참가사에서 준비하여 사용
- (물류운송) 해당 장소의 판매물품 운송은 참가사에서 진행
- (인력) 운영기간 판매존(플리마켓)에 제품판매 및 고객응대를 위한 인력 1명 필수 상주 운영
- (물품보관) 해당 장소의 고객 및 참가사의 물품 보관은 참가사에서 진행
□ 선정절차 및 방법
ㅇ 선정방법 및 심사기준
- 서류심사: 제출 서류 누락 여부 확인 및 지정신청서 평가
- 각 분야 외부 전문가 3인 내외 구성
심사항목 |
세부 내용 |
배점 |
경쟁력 |
업체 현황, 강점, 차별성 등 종합 능력 |
30 |
상품성 |
대표상품 현황, 주요 판매처, 판매실적 등 상품성 |
30 |
계획구체성 |
참여계획(부스구성, 운영, 마케팅)의 구체성 및 효과성 |
40 |
합 계 |
100 |
* 최종 선정 업체 참여 불가 시, 차순위 업체 선정
□ 주요일정
N |
내용 |
일정 |
비고 |
1 |
참가사 모집 기간 |
8.28.(월)~9.15.(금) 17:00까지 |
이메일 접수 |
2 |
심사 |
9월 4주차 |
- |
3 |
선정결과 통보 및 유의사항 안내 |
9월 4주차 |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연락 |
4 |
행사 운영 |
10.16.(월)~10.22.(일) |
- |
5 |
행사 운영 결과 수합 |
10.23.(월)~10.27.(금) |
결과보고 양식 이메일 안내 작성 후 회신 |
* 참여안내는 유선 및 이메일로 진행되며, 세부일정은 내부사정에 따라 다소 조정될 수 있음
□ 유의사항
- 우편 및 방문 접수는 일체 불가합니다.
- 신청자는 공모요강 내 지원신청자격, 대상, 수행기간 등을 반드시 숙지 후 신청해야 합니다.
- 접수 마지막 날 오후는 접수자가 몰려 파일 업로드 또는 접수가 원활하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접수시간 고려하시어 여유로이 접수 완료를 권장합니다.
온라인 접수 시 제목 및 파일명은 ‘2023 한복문화주간 한복판매_상호명_신청서’로 발신 부탁드립니다.
- 제출자료 내 허위기재, 기재착오, 구비서류 미제출 등 결격사유 발생할 경우 결격처리 됩니다.
- 본 사업 공모 신청과 관련되어 제출된 자료 일체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모 신청에 따른 일체의 비용은 신청 단체가 부담합니다.
- 주관기관은 부스 배정에 대한 일체의 권한을 가지며, 참가사의 참가신청 품목 및 기타 합리적인 방법에 의거 전시부스를 배정합니다.
- 선정업체는 전시부스 배정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배정된 전시 면적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 물품의 결제는 참여 브랜드가 자체적으로 진행합니다(카드결제 또는 계좌이체). 원활한 결제를 위해 카드 단말기 또는 계좌번호 안내사인 등을 준비바랍니다.
- 판매 영업개시 및 폐장시간 필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판매 매대 셋팅은 행사시작 30분 전까지, 철수는 행사종료 1시간 후까지 완료 부탁드립니다.
참가사는 행사 당일 준비한 물품이 모두 판매되었더라도 행사종료 시간까지 부스를 운영하여야 합니다.
참여 중 발생한 쓰레기는 분리 수거 후 개별 처리바랍니다.
- 계획서 내용 등은 주관기관의 검토를 통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향후 재해 및 감염병(코로나 바이러스 등) 대응 단계에 따라 질병 대응 및 예방을 위해 사업절차(방법) 및 일정이 연기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 기상 악화(우천 등)로 행사 진행이 불가한 경우 일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선정된 기업은 주관기관이 진행하는 각종 평가, 관람객 만족도 조사, 홍보물 제작에 협조하여야 하며 사업 종료 후 결과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결과보고 지정 양식 추후 제공)
- 사업 선정 후 실행 사업 결과물은 해당 사업 홍보를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 심사, 결과발표 일정은 주관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문의처
ㅇ 2023 한복문화주간 운영사무국
- 전화 02-6288-9215, 02-398-1625 / 이메일 hanbokweek2023@naver.com
※ 문의 가능 시간 평일 10:00~16:00, 점심시간(12~13시) 제외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산업안전보건법 고객응대 근로조치’에 근거하여 고객 응대 근로자 보호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