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간행물
목차
목차
관점
004 들어가며
시작하기 전에, 섬유 공부 | 서울공예박물관 학예연구사 이승해
진화하는 섬유
비닐 반전反轉, 없음에서 있음으로 | 섬유공예가 김태연
실로 그린 자연 | 텍스타일 작가 파이브콤마 정혜진
섬유로 빚은 공간과 건축 | 섬유공예가 정현지
나의 섬유 해방 일지 | 직조 작가 정은실
트렌드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에서 만나는 세계 속 섬유공예
대화
064 텍스타일 디자이너 장응복
26살 장응복이 62살 장응복이 되기까지 | 안상호
탐구
082 인터뷰
"현대공예 부흥 정책과 아카이빙에 힘쓸 것”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장동광 신임 원장
이슈
여성성을 위해 바느질하지 않는다 | 공예・디자인 이론가, 홍익대학교 예술학과 초빙교수 안영주
100년 후에도 유효할 윌리엄 모리스의 유산 | 프랑스 장식미술학자 이지은
아카데미
내가 스웨덴에서 배운 것들 | 텍스타일 작가 신서영
리포트
가리개, 신비와 환상을 만드는 문 | 디자인평론가 김신
소식
124 해외통신
프랑스 | 섬유로 만든 오트쿠튀르 조각 | 텍스타일 디자이너 그자비에 브리주
일본 | 일본에서 만나는 수고로운 아름다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소식
책
박영규 교수의 《조선 목가구 정석》 세트
우리공예·디자인리소스북
금속 위에 내린 화사하고 단단한 유리질 | 한눈에 보는 칠보七寶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 공예+디자인 제60호
- 다음글
- 공예+디자인 제58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