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통합검색

KCDF소식

손 안의 푸른 그림(靑畵) <이순아 도자 개인전>
작성자이재홍 조회수661
작성일2023-09-08
작가/단체
이순아
관람시간
10:00~18:00
기간
2023-09-13 ~ 2023-09-18
장소
KCDF 갤러리 : 제3전시장


손 안의 푸른 그림(靑畵)


아름답게 장식된 도자기는 곁에 두었을 때 그 자체로서 감상의 순간을 선물한다. 


그 도자기가 손바닥 크기의 작은 접시라면 일상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개인접시로, 찻자리 다과접시로 혹은 소중한 것을 담는 컨테이너로도 사용할 수 있다. 

작지만 다양한 형태의 접시 안에 전통적인 장식을 담은, 심미성과 실용성을 갖춘 일상의 공예품을 만들어보았다.


기(器)의 제작은 석고 이형접시 기법과 3D프린팅을 통해 원형을 제작하고 

석고 몰드를 이용한 슬립캐스팅을 주된 기법으로 하였다. 문양은 동북아의 고전 회화에서 볼 수 있는 이미지를 모티브로 조합, 축소, 확대, 나열 등의 조형언어로 도안을 만들고 각기 어울리는 형태의 기물에 적용하였다. 장식은 아리타 청화장식기법(나베시마 양식)을 기본으로 하회안료의 색상을 추가하여 발전시켰다. 문양의 아름다움을 확장시키기 위해 스미하즈키, 상회장식 등을 추가하였다.



* 1호선 종각역 3-1 출구 / 3호선 안국역 6번 출구 / 5호선 종로3가역 5번 출구

** 가까운 주차장 안내: 서인사마당공영주차장 또는 안녕인사동 주차장 (주차 제휴시설이 아닙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