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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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안내

한류연계 협업콘텐츠(한지) 기획개발 지원

사업목적
  • 국내·외 영향력을 갖춘 한류 콘텐츠와 경쟁력을 갖춘 기업·작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한지 활용의 확대를 도모하고, 유통 플랫폼 연계 지원을 통해 지속 생산 가능한 한지 수요 창출
지원(참가)대상
  • 전통한지 제조업체 관계자, 국내·외 공예가 등
사업내용
  • 한류문화예술인 선정 및 협업콘텐츠 제작
  • 한류문화예술인 연계 협업 해외 오프라인 홍보관 운영
  • 국내·외 온·오프라인 유통망 구축
추진일정
  • (‘24년 1~3월) 한류연계 협업콘텐츠(한지) 기획개발 지원 종합운영대행사 선정
  • (‘24년 4~6월) 한류문화예술인 선정
  • (‘24년 7~9월) 한류문화예술인 협업 콘텐츠 제작 및 해외 홍보관 대상지 선정
  • (’24년 10~12월) 해외 오프라인 홍보관 운영 및 유통망 구축
추진경과
공공디자인 컨설팅 추진경과 2022년, 2023년 정보를 제공하는 표
2023년
  • 한류문화예술인 3인(박선기, 이갑철, YGX) 선정
  • 한류문화예술인(박선기, 이갑철) 한지 작품 제작(3종)
  • 공모 선정 5개소, 한류문화예술인(박선기, 이갑철) 연계 한지문화상품·작품 개발(15종)
  • 개발 한지문화상품 한류문화예술인(YGX) 협업 홍보 콘텐츠 제작
  • 국내·외 홍보관 운영 및 판로 개척
    • - 국외(파리 메종오브제) 홍보관 운영 및 마케팅
    • - 국내·외, 온·오프라인 유통 플랫폼 입점 및 판매(3개소)
  • 국내·외 홍보콘텐츠 기획 및 홍보
    • - 한류문화예술인 협업 영상콘텐츠 송출
    • - 국내·외, 언론사·매거진 내 한지문화상품 기획보도
사업문의

전통생활문화본부 전통문화진흥팀 +82-2-398-1664 / jjiy@kcd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