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통합검색

사업안내

공예유통망 기반조성

사업목적
  • 공예품 소비와 연결될 수 있는 공예 분야 유통처 지원 필요
  • 공예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유통처 기획 프로그램 지원
  • 온·오프라인 유통 시장에 공예품 입점 확대
지원(참가)대상
  • 국내 온·오프라인 공예품 유통판매처 및 매개자(기획자)
사업내용
  • 국내 온·오프라인 공예품 기획 판매전 운영지원 (최대 4개소)
    • 공예품 유통 활성화를 위해, 국내 유통/판매 사업체를 대상으로 기획 판매전, 유통 프로그램 운영 지원
    • 모집규모/지원액 : 최대 4개소 / 개소당 최대 6천만원 이내 지원
추진일정
  • (’24년 2월 ∼ 4월) 기획전 운영처 공모 및 선정
  • (’24년 5월) 착수보고 및 지원금 교부
  • (’24년 5월 ∼ 11월) 기획전 운영, 홍보 등
  • (’24년 12월) 사업 결과보고 및 정산
추진경과
공예디자인 상품개발 지원 추진경과 2022년, 2023년 정보를 제공하는 표
2023년
  • 공예품 온라인 유통지원 (총 125개 상품, 19개 업체, 330건 유통 입점지원)
    • - 국내 5개 플랫폼: 네이버, 아이디어스, SSG.COM, 텐바이텐, 텀블벅
    • - 온라인 플랫폼 입점/등록 지원, 운영매뉴얼 제작, 홍보/마케팅 지원
    • - 크라우드펀딩 지원, 입점 수수료 지원, 플랫폼 기획전 운영 등
  • 공예품 오프라인 유통지원 (총 3개소, 32개팀)
    • - (국내) 케이옥션 기획경매/전시, 프린트베이커리 상품기획/유통
    • - (국외) 밀라노(로산나올란디) 상품기획전 추진(4인 공예가, 20점 입점계약)
2022년
  • 공예품 온라인 유통지원 (총 395개 상품, 28개 업체 유통 입점지원)
    • - 국내 5개 플랫폼: 네이버, 아이디어스, SSG.COM, 텀블벅, 텐바이텐
    • -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홍보 지원, 상품 사진촬영 및 상세페이지 제작 지원
    • - 입점 수수료 지원, 플랫폼 기획전 운영, 상품 등록 대행, 주문/배송 관리 등
  • 공예품 오프라인 유통지원 (총 4개소, 32개팀)
    • - 케이옥션, 프린트베이커리, 지역(파주) 아트페어, 공예페어 사업홍보관
    • - 각 1회, 총 4회 기획 전시/경매/판매전 진행
사업문의

공예본부 공예문화산업팀 +82-2-398-7931 / craftdn@kcd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