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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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안내

고부가가치 공예상품개발

사업목적
  • 공예품 유통 및 마케팅 전문 유통처와 협업하여, 경쟁력 있는 상품개발 및 유통, 판매 시장 확보
  • 전문가 컨설팅 및 자문을 통한 공예상품의 세계 시장 경쟁력 확보
지원(참가)대상
  • 공예품 개발 및 유통이 가능한 온·오프라인 유통 업체
사업내용
  • 공예 유통처 협력, 고부가가치 공예상품 개발 지원 (2개 업체)
    • - 공예품 개발, 브랜딩, 마케팅 등 일체형 관리 가능한 온·오프라인 유통처 협력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갖춘 공예품 개발 및 유통 확대
    • - 모집규모/지원액 : 최대 2개 업체 / 업체당 최대 1억 1천만원 이내 지원
  • 국내외 시장 진출을 위한 후속지원
    • - 2023년 스타 상품개발 우승 작가 4인 후속 지원 (브랜드 개발, 마케팅 등)
추진일정
  • (’24년 2월 ∼ 3월) 유통 협력처 공모 및 선정
  • (’24년 4월 ∼ 5월) 착수보고 및 지원금 교부
  • (’24년 4월 ∼ 10월) 작가선정, 상품개발 사업 수행
  • (’24년 11월 ∼ 12월) 사업 결과보고 및 전시, 유통, 홍보 등
추진경과
공공디자인 컨설팅 추진경과 2023년, 2022년 정보를 제공하는 표
2023년
  • 20명 작가 발굴, 306종 상품 개발, 우수작가 4명 선정, 후속개발 지원 (4명/70종)
    • - 스타상품 참여작가 경쟁 단계별 기술자문(최대 4회), 상품화 자문 총 19회, 후속 작가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 지정 (월 1회, 총 6회)
  • 온·오프라인 유통플랫폼 연계 입점 지원, 공예트렌드페어 전시지원, KCDF 갤러리 윈도우 전시 지원 등
2022년
  • 20명 작가 발굴, 293종 상품 개발, 우수작가 4명 선정, 후속개발 지원(4명/51종)
  • 스타상품 참여작가 경쟁 단계별 기술자문(최대 4회), 후속 작가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 지정 (월 1회, 총 6회)
  • 온라인 홍보 지원, 공예트렌드페어 전시지원, KCDF갤러리 윈도우 전시 지원
사업문의

공예본부 공예문화산업팀 +82-2-398-7931, 7935 / md@kcd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