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디자인 제49호
  • 게시일 2021-0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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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관점

004 인터뷰 I

        대작의 핵심은 정체성과 시대성, 그리고 철학ㅣ아트 퍼니처 작가 최병훈

       인터뷰 II

        소비자는 공예와 아트를 구분하지 않는다 ㅣ윤현상재 최주연 부사장

       대작을 만드는 작가들

        대작이 오히려 다양한 시도를 가능하게 했다ㅣ아티스트 이광호

        도자를 버림으로써 도자를 넘어서다ㅣ 도예 작가 이승희

        작은 인간의 우주ㅣ 섬유예술가 장연순

        최장 지름 63cm의 초대형 달항아리ㅣ 금속공예가 이상협

        여행하는 거인이 남긴 생각의 덩어리들ㅣ 아티스트 이헌정

       디자인 히스토리

        라이프스타일을 바꾼 디자인 대작 10
      

대화

056 성파 스님

        "계산 않고 계속 하믄 못 이룰 거이 없다"

      

길잡이

072 공간

        요리연구가 노영희의 철든 부엌

       재료 탐구

        조형예술가 손승희의 스테인드글라스

       히스토리

        궁중채화장 황수로 박사의 비단 꽃으로 만든 극락세계

       리포트 I

        예술가 이슬기가 공예를 활용하는 법

       리포트 II

        공예, 현대미술 속으로 들어가다

       프로젝트

        사진가 준초이의 옹기 프로젝트

 

소식

112 인트로

        이것은 현대미술인가? 디자인인가? 아니면 공예인가?

       해외통신

        공간을 장악하는 '연의 마법사'ㅣ 제이콥 하시모토

        광활한 여행의 풍경을 담은 아트 퍼니처ㅣ 조나단 트레이트

        "세상 모든 공간이 내 스케치북"ㅣ 알렉상드르 뱅자맹 나베

        공예와 디자인, 세계적 미술관의 주축이 되다ㅣ 부르스 드 커머스

        대담한 디자인으로 가득한 곳ㅣ MOOOI

       전시 리뷰

        대작의 힘을 보여준 전시 3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소식

        새롭게 보이는 전시와 프로젝트

       우리공예·디자인리소스북

        입사, 금속에 새긴 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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