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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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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복

한복문화주간
사업목적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한복문화 향유의 기회를 전국 단위로 확산하여 보다 다양한 지역과 세대가 즐길 수 있는 한복문화 체험의 장 마련

사업기간
2020-01-01 ~ 2020-12-31
사업내용

    ㅇ 한복문화 향유거점 활성화 지원
      - 한복문화 향유기회의 전국단위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 기획·연구
      - 지역 및 민간단체 지원을 통한 한복문화 향유 콘텐츠 개발 및 활성화
      - 지역연계 기획 및 운영을 통한 지역적 특성 기반의 한복문화콘텐츠 발굴
      - 주요거점별 한복문화주간 브랜드 및 프로그램 홍보 강화를 통한 향유자 확대
    ㅇ 한복문화주간 프로그램 구성 및 개(폐)막식 개최
      - 한복문화주간 개·폐막식, 기획프로그램을 통한 사업인지도 제고 및 사업실행 목적에 대한 공감대 형성
      - 주요기관 및 지원단체 협력프로그램 연계·발굴을 통한 전국단위의 한복문화주간 프로그램 구성 및 운영
      - BI 및 홍보물 디자인 제작·배포 등‘한복문화주간’ 브랜드 홍보 강화를 통한 사업 인지도 제고

추진일정

    ㅇ 2020 한복문화주간 개최

      - 일정 : 2020년 10월 (예정)

사업연혁(성과)

     

    2018년

    ㅇ 전국단위의 한복문화주간 행사 개최

    - 한복문화주간 4개 지자체, 9개 단체 지원을 통한 13개 지역프로그램 운영

    - 전국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관광지 등 36개 기관, 전통시장 외 한복업체 약 576개 참여

    2019년

    ㅇ 전국단위의 한복문화주간 행사 개최

    - 서울 지역 기획프로그램 개최(10.3~6)

    - 기념행사 및 기획프로그램 지역개최(부산, 10.5~6)

    - 전국 박물관, 미술관, 관광지, 한복 관련 업체 등 약 58개 참여처 모집 운영

     

     
홈페이지
사업문의

한복진흥센터 한복문화팀 02-398-7982

한복상점
사업목적
 - 문화 박람회 및 팝업스토어(지역) 운영을 통한 내수 활성화 강화
 - 수도권 및 지역 분산 개최를 통한 유통망 확대 유도
사업기간
2020-01-01 ~ 2020-12-31
사업내용

    ㅇ 한복 산업계 새로운 유통모델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한복과 소비자와의 접점기회 제공 및 인식개선, 소비 활성화 기반 마련
    ㅇ 신한복(생활한복, 패션한복 등) 뿐만 아니라 예복한복도 아우를 수 있는 특별전시 기획
    ㅇ 다양한 문화 콘텐츠 개최를 통한 ‘소비+문화’가 결합된 형태의 박람회 개최
    ㅇ 홍보 강화 및 지속적인 제품 개발을 위한 지원을 통해 한복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산업 경쟁력 강화
     

사업연혁(성과)

     

    2018년

    ㅇ 박람회 및 팝업스토어 운영

         - 하하한복상점(6.2~10)

         - 한복가을상점(10.19~21)

    2019년

    ㅇ 박람회 및 팝업스토어 운영

    - 한복상점(8.29~9.1)

    - 공예트렌드페어 한복 편집숍(12.12~15)

     

     

     

     

     

홈페이지
사업문의

한복진흥센터 한복산업팀 02-398-7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