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
- 전통놀이 현대화 콘텐츠 개발 : 신규 4종(연, 제기, 딱지, 투호)
- 교육기관 및 문화공간을 통한 전통놀이 현대화 콘텐츠 보급
- - 문화공간 보급처 공모를 통한 국내 17개소 보급
- - KCDF 갤러리숍 특별 판매전을 통한 전통놀이 콘텐츠 판매 : 182건
- - 본부 내 행사 시 콘텐츠 지원 (체험행사 9회 이상)
- 전통놀이 문화공간 조성 및 운영 활성화 : 3개소
- - 전통놀이 문화공간 신규 조성 : 우리놀이터 서울(국립민속박물관 서울관), 파주(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
- - 기 조성 공간 운영 활성화 지원 : 우리놀이터 고양/양주/경주(이용객수 약 23만명)
- 전통놀이 이벤트 운영 및 홍보
- - 전통놀이 그림일기 공모전 운영 : 1회(324명 참여, 50명 수상)
- - 전통놀이 체험프로그램 우리놀이 한마당 운영 : 우리놀이터 3개소, 총 10회 운영
- 전통생활문화본부 2023 뉴트로 페스티벌 “오늘 전통”
- - 전통놀이 체험프로그램 및 사업 결과물 전시 운영(이용객수 약 28,15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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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
- 전통놀이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및 확산 : 제페토 내 <한국전통생활문화> 카테고리 생성 및 테마별 비디오부스 7종, 포토부스 2종 출시, 유저 콘텐츠 누적 생성량 총 200만건 이상 ⇒ 22년도 전통문화 메타버스 신규사업으로 분리 편성
- 전통놀이 현대화 콘텐츠 개발 : 신규 3종(윷놀이, 쥐불놀이, 비사치기)
- 교육기관 및 문화공간을 통한 전통놀이 현대화 콘텐츠 보급
- - 지자체(4개소)를 통한 전통놀이문화 교육 운영 : 200학급, 교육 수혜자 4,000명 이상 ⇒ 22년도 전통생활문화교육 신규사업으로 분리 편성
- - 문화공간 보급처 공모를 통한 10개소 보급
- - 카카오메이커스 기획전을 통한 콘텐츠 판매 : 5,612건
- - 본부 내 행사 연계 일반 대중 전통놀이 체험 행사 운영(2회)
- 전통놀이 문화공간 조성 및 운영 활성화 : 3개소
- - 전통놀이 문화공간 신규 조성 : 우리놀이터 양주(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 - 기 조성 공간 운영 활성화 지원 : 우리놀이터 고양/경주(이용객수 약 50,000명)
- 전통놀이 그림일기 공모전 운영 : 1회(427명 참여, 40명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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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
- 전통놀이 현대화 콘텐츠 개발 : 보급형 11종, IT융복합형 3종
- ※고누, 공기, 남승도, 산가지, 쌍륙(고증형/휴대형), 실뜨기, 카드남승도, 팽이, 화가투(시조형/절기형)
- - 전국지역아동센터 연계 IT융복합형 콘텐츠(카드남승도놀이) 보급 : 200개소
- - 전통놀이문화 교육 운영을 위한 학습교안 개발 : 초저용, 초고용 2종
- 전통놀이 문화공간 시범 조성 및 현대화 콘텐츠 보급 : 2개소
- - 우리놀이터 고양(고양어린이박물관), 우리놀이터 경주(경주엑스포대공원)
- 전통놀이 그림일기 공모전 운영 : 1회(439명 참여, 14명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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